uju's Tech

[Node:기록용] Date 를 '월-일-요일' 포맷팅 본문

Node

[Node:기록용] Date 를 '월-일-요일' 포맷팅

ujusy 2021. 7. 16. 00:42

<본 포스팅은공부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혹시 틀린 부분이 있거나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답글 달아주세요!>

 

데이터 반환을 할 때 utc 날짜로 반환되는 것을  "mm 월 - d일- 요일" 로 반환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있었다.

 

 

리스트에 있는 모든 date 형태를 원하는 형태로 바꾸어주었어야 했기 때문에 forEach를 사용해주었다.

 

const list = [];
data.forEach((d) => {
      const utcDate = new Date(d.dataValues.date).toUTCString();
      d.dataValues.date = moment(utcDate).locale('ko').format('M월 D일 dddd');
      list.push(toDo);
    });

toUTCString을 사용하여 utc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해준다.

이를 사용하여 원하는 포맷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moment 객체를 사용해준다.

 

가공할 날짜를 한국시간에 맞추어주기 위해 locale('ko')로 지정해주고 

 

원하는 형식인 M월 D일 요일로 만들어주기 위해 .format('M월 D일 dddd') 를 해주었다.

 

dddd는 'ko'로 지정함에 따라 x요일로 반환되어 dddd로 작성해주었다.

Comments